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김선호 사생활 논란

[Y초점] '대상' 문세윤, 김선호에 의리 지켰다...데뷔 19년 만의 영광을 동료에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그맨 문세윤이 데뷔 19년 만에 '연예대상'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 가운데 수상소감을 하러 시상대에 오른 문세윤은 불미스러운 일로 '1박 2일'을 하차한 김선호를 소환해 화제가 되고 있다.

문세윤은 25일 개최된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올해 문세윤은 KBS 2TV 간판 예능 '1박2일' 시즌4에서 활약했으며, 2TV '갓파더' '트롯 매직유랑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세윤은 2001년 만 19살의 나이에 SBS 개그맨으로 발탁됐다. 2002년 SBS TV '좋은 친구들'로 데뷔, 이후 SBS '웃찾사', 코미디 TV '코미디 카운트다운', tvN '코미디 빅리그' 등에 출연했다.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 '라듸오 데이즈' 등으로 연기 활동도 겸했다. 현재는 KBS의 여러 프로그램 외에도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 MC로 활동 중이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대상을 받은 문세윤은 시상대에 올라 "오늘 크리스마스인데 저한테까지 산타 할아버지가 올지 몰랐다"라며 "제가 과연 이 상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활동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지만, (무게를) 잘 이겨내면서 열심히 활동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항상 지치고 쓰러질만하면 은인 같은 분들이 한 명씩 나타나서 제 손을 잡아주고 끌어주셔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함께 대상 후보에 오른 개그우먼 김숙과 개그맨 신동엽 등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신동엽에게 '오래 사랑받는 법'을 물어봤던 때를 떠올리며 "(신동엽이) 걱정하지 말라고, 넌 '저평가된 우량주'라고 인정받는 날이 올 거라고 말씀 해주셨다. 그래서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 저평가되는 후배들에게 따뜻한 말을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박2일' 시즌4 멤버들을 언급하면서는 "지금은 함께하지 못하지만, 우리 선호에게도 고맙다고 전해주고 싶다"며 사생활 논란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배우 김선호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날 문세윤이 출연하는 '1박 2일 시즌4'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1박2일' 방글이 PD는 "변함없이 여러분의 일요일이 즐거울 수 있도록, 전국을 누비는 '1박2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KBS 연예대상'에서 문세윤을 비롯 김숙, 전현무, 문세윤, 김종민, 박주호 가족이 올해의 예능인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 사회는 문세윤 외에 MC 김성주, 배우 한선화가 함께 나섰다.

이하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문세윤(1박2일, 갓파더 등)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 시즌4

▲올해의 예능인상=김숙·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문세윤·김종민(1박2일 시즌4), 박주호 가족(슈퍼맨이 돌아왔다)

▲쇼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장윤정(노래가 좋아, 랜선장터)

▲리얼리티 최우수상=허재(갓파더,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쇼 버라이어티 우수상=연정훈(1박2일 시즌4), 이승윤(개승자)

▲리얼리티 우수상=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 장민호(갓파더)

▲쇼 버라이어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새가수),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홍현희(랜선장터)

▲리얼리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라비(1박2일 시즌4)

▲베스트 커플상=이휘재·이현주(연중 라이브), 성훈·장원영(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살림하는 남자들

▲공로상=최수종·하희라(살림하는 남자들2)

▲프로듀서 특별상=강형욱(개는 훌륭하다)

▲인기상=송가인(트롯전국체전, 트롯매직유랑단),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베스트 챌린지상=개승자

▲디지털 콘텐츠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인간극장)

▲핫이슈 예능인상=이연복 셰프(신상출시 편스토랑), 정호영 셰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올해의 DJ상=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엔터테인먼트 DJ상=윤정수·남창희(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올해의 스태프상=김수애 편집 감독(갓파더, 개승자)

▲방송작가상=노진영 작가(1박2일 시즌4)

▲리얼리티 신인상=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2)

[사진=KBS 제공]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