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김선호 사생활 논란

김선호 하차 영향 無…'1박 2일' 6관왕→내년 변화 예고 [KBS 연예대상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2년 연속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에 이어 시즌4 첫 대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KBS 간판예능의 명맥을 이었다.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2021 K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김성주, 한선화, 문세윤이 MC를 맡았다.

'2021 KBS 연예대상' 시상식의 주인공은 '1박 2일' 팀이었다. '1박 2일'은 대상 문세윤을 비롯해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문세윤 2021 올해의 예능인상, 연정훈 우수상, 라비 신인상, 방송작가상까지 6관왕을 휩쓸었다.

특히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는 훌륭하다', '불후의 명곡',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후보에 올랐고, 압도적인 차이로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1박 2일'의 인기를 입증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출을 맡고 있는 방글이 PD는 "2년 연속으로 크고 멋진 상 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하다. 한표 한표 투표해주신 시청자 분들, 매주 '1박 2일'을 시청해 주신 분들, 정성 가득한 편지와 선물을 보내주시는 분들, 변함없이 지지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지금의 '1박 2일'이 있을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1박 2일'은 최근 100회를 기점으로 멤버 6인 중 한 명이었던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하는 내홍을 겪었다. 남은 5인 멤버들과 제작진의 노력, 탄탄한 시청층으로 고비를 넘겼지만 내년 막내 라비의 군 복무가 예정돼 있는 만큼 멤버 변화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방글이 PD는 "내년에는 '1박 2일'에 이런저런 변화가 있을 텐데 변함없이 즐겁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전국을 누비는 '1박 2일'이 되겠다"고 변화와 이에 대한 관심을 당부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문세윤 (1박 2일 시즌4, 갓파더, 트롯 매직유랑단)
▲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 2일'
▲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장윤정(노래가 좋아, 랜선장터, 슈퍼맨이 돌아왔다)
▲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 허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갓파더)
▲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연정훈 (1박 2일 시즌4), 이승윤(개승자)
▲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 = 오윤아(편스토랑), 장민호(갓파더)
▲ 쇼·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새가수),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홍현희(랜선장터)
▲ 리얼리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 베스트 커플상 = 이휘재, 이현주 (연중라이브), 성훈, 장원영(뮤직뱅크)
▲ 베스트 팀워크상 =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팀
▲ 2021 올해의 예능인상 = 김숙, 전현무, 김종민, 문세윤, 박주호 가족
▲ 공로상 = 최수종 하희라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프로듀서 특별상 = 강형욱 (개는 훌륭하다)
▲ 인기상 = 송가인(트롯 전국 체전, 트롯 매직유랑단), 류수영 (편스토랑)
▲ 베스트 챌린지상 = '개승자' 팀
▲ 디지털 콘텐츠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돌 인간극장)
▲ 라디오 올해의 DJ상 = 박명수 (라디오쇼)
▲ 라디오 엔터테인먼트 DJ상 = 윤정수, 남창희 (미스터라디오)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수애 편집 감독(갓파더, 개승자)
▲ 방송작가상 = 노진영 작가(1박 2일 시즌4)
▲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라비 (1박 2일 시즌4)
▲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 = 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DB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