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KB국민은행, 해시드벤처스와 블록체인사업 협력 강화

조선비즈 허지윤 기자
원문보기

KB국민은행, 해시드벤처스와 블록체인사업 협력 강화

속보
일본 중의원 해산...다음 달 8일 중의원 총선거
KB국민은행은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벤처스와 ‘블록체인 유망기업 투자 활성화·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블록체인·디지털 자산 관련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고 관련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해시드벤처스는 지난 11월 NFT,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유망기업에 투자하는 ‘해시드 벤처투자조합 2호’ 펀드를 2400억원 규모로 결성했다. 이 펀드에는 KB국민은행을 포함한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금융기관, 콘텐츠 기업들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구축된 협력 체계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유망한 블록체인 기업을 발굴해 다방면에서 기술 혁신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총 156개사의 ‘KB스타터스’를 선발해 입주 공간 제공, 컨설팅 서비스 및 계열사와의 기술 협업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업무 제휴 건수 219건, 누적 투자액은 1049억원으로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케일업(규모 확대·고성장)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여기엔 ‘혁신기업 육성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경영 철학이 깔려 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국민은행 신관 전경. /KB금융그룹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국민은행 신관 전경. /KB금융그룹



허지윤 기자(jjy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