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오늘 오후 기자회견… 조수진 갈등 격화에 '사퇴 표명' 여부 촉각

아시아경제 박준이
원문보기

이준석, 오늘 오후 기자회견… 조수진 갈등 격화에 '사퇴 표명' 여부 촉각

서울맑음 / -3.9 °
조수진 선대위 공보단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조수진 선대위 공보단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조수진 선대위 공보단장과의 갈등이 격화하는 가운데 이 대표가 21일 오후 4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힌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한 언론사에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지휘체계상 아무 의미 없는 자리라고 조 단장이 선언했으니, 상임선대위원장을 그만둔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견에서 이 대표가 실제 상임선대위원장직 사퇴 의사를 밝힐지 여부가 주목된다. 다만 회견 전에 조 단장의 직접적인 사과 표명이 이뤄질 경우 갈등이 무마될 가능성도 있다.

앞서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조 단장이 올린 사과 글을 언급하면서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를 해 놓은 것 보니 기가 찬다"며 "후보자 배우자 문제도 이런 수준으로 언론 대응을 하나. 더 크게 문제 삼기 전에 깔끔하게 거취표명 하라"고 요구했다.

이 대표가 조 단장과의 갈등 문제를 넘어 선대위 전반의 문제를 지적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현재 선대위가 지휘 통제와 명령 체계를 사실상 상실했다"며 "선대위가 갖고 있는 총체적인 결함에 대해 이 대표가 어떤 발언이나 결단을 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