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SK텔레콤 '이프랜드'에서 K팝 콘서트 메타버스 생중계

연합뉴스 조성흠
원문보기

SK텔레콤 '이프랜드'에서 K팝 콘서트 메타버스 생중계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SKT, 이프랜드에서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 개최(서울=연합뉴스) SKT가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4일간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K팝 스타들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프랜드를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모델. 2021.12.14     [S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KT, 이프랜드에서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 개최
(서울=연합뉴스) SKT가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4일간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K팝 스타들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프랜드를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모델. 2021.12.14 [S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K팝 공연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프라인 콘서트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달 17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싱어게인', '고등래퍼' 등 TV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공연 생중계 외에도 인기 아티스트의 아바타와 함께 하는 댄스 플래시몹, 퀴즈 이벤트, 기념 사진 촬영 등 새로운 방식의 소통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또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다이아TV와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 2021'을 이달 29~31일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

SK텔레콤 양맹석 메타버스 사업 담당은 "향후 오케스트라, 연극, 무용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