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투명화…다중뽑기 금지"

머니투데이 하수민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투명화…다중뽑기 금지"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the 300] 이재명 소확행 공약 발표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9일 오후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을 찾아 G-스타 2021를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로 게임을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주 부산·울산·경남 지역순회에 이어 이날 대전을 시작으로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를 타고 2박3일 일정으로 충청지역을 누빈다. 2021.11.19/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9일 오후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을 찾아 G-스타 2021를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로 게임을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주 부산·울산·경남 지역순회에 이어 이날 대전을 시작으로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를 타고 2박3일 일정으로 충청지역을 누빈다. 2021.11.19/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공약을 발표했다. 게임 이용자에게 확률형 아이템의 기댓값, 구성확률 등 충분한 정보공개를 통해서 그동안 제기되어온 아이템 정보 불투명성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이 후보는 13일 페이스북에 "'확률형 아이템'의 투명한 정보공개로 이용자의 권익을 보장하겠습니다"며 25번째 소확행 공약을 밝혔다.

이 후보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의 불투명성과 아이템 구매에 들어가는 과도한 비용으로 이용자 불만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소비자 기만, 확률정보 공개의 일방적 결정 및 검증절차 미비, 다중 뽑기의 사행성 조장 등으로 갈수록 이용자의 불신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후보는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은 물론 게임산업 등 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구체적인 실행방안으로는 △확률형 아이템 구성확률·기댓값 공개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기능확대 △컴플리트 가챠'(콤프가챠) 다중 뽑기 원칙적 금지 △ 게임사의 확률 조작 및 고의적인 잘못된 확률 제시 시 책임 처벌 등을 내놓았다.


이어 이 후보는 "민주당이 발의한 관련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되도록 힘을 보태겠다"며 "야당도 더 이상 게임을 중독으로 보지 말고 권익 보호 차원으로 협조 부탁한다"고 했다.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