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조국 자녀·일가 의혹

서울변회, 올해 우수법관 28명 선정...정경심 1·2심 부장판사들도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옵티머스 사건 1심 재판장 등 포함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기상 기자 =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정욱)가 올해의 법관평가에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1심, 2심 부장판사들을 우수법관으로 선정했다.

13일 서울변회는 소속 회원 1만9069명이 진행한 올해의 소송사건 담당판사에 대한 2021년도 법관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5명 이상이 평가한 판사 745명 중 23명이 평균 95점 이상을 받아 우수법관으로 선정됐다. 90점 이상의 좋은 점수를 기록한 법관 5명도 우수법관으로 추가 선정됐다.

여기에는 정 교수의 1심 재판부 일원이었던 권성수 부장판사와 2심 재판장을 맡은 엄상필 부장판사 등이 포함됐다. 옵티머스 사기 사건의 1심 재판을 담당한 서울중앙지법 허선아 부장판사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법관으로 선정됐다.

이들과 함께 김종우·이재찬·황의동 서울고법 판사, 김래니·김신·방혜미·신재환·심재남·이원석·정성완·최성배·허일승·홍창우 서울중앙지법 판사, 권덕진·신상렬 서울동부지법 판사, 장성훈 서울남부지법 판사, 최성배 서울서부지법 판사, 홍은숙 대전가정법원 판사, 박혜정 인천지법 부천지원 판사, 오승준 인천지법 판사, 윤미림·조아라 서울가정법원 판사, 지창구 수원지법 판사가 우수법관에 선정됐다.

서울지방변회는 평가 결과를 토대로 ▲치우침 없는 충실한 심리 ▲철저한 재판 준비 ▲경청과 충분한 배려 ▲적극적 소통 등을 우수법관의 요건이라고 밝혔다.

반면 하위법관으로 선정된 5명은 소송대리인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다거나 전제가 되는 사실관계를 파악하지 못 했다는 등의 평가를 받았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하위법관으로 선정된 A법관은 당사자와 대리인의 진술을 듣지 않고 예단을 드러내며 고압적으로 재판을 진행하였다는 사례 등이 제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wakeup@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