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이재명, 조동연 사직 수용…"아이들 보호하기 위해 사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인선 발표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민주당은 외부 인재영입 1호인 조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사직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일 입장문을 통해 "안타깝지만 조 위원장의 뜻을 존중할수 밖에 없어 이 후보와 상의해 사직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조 위원장에 대한 인선 발표 후 3일만이다.

고 수석대변인은 "조 위원장이 송 대표에게 재차 선대위원장직 사퇴 의사를 밝혀왔다"며 "송 대표는 만류하였으나 조 위원장은 인격살인적 공격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사퇴를 해야겠다는 입장이 확고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송 대포는 조 위원장과 아이들을 괴롭히는 비열한 행위가 중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송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조 위원장이 전화로 사퇴 의사를 전했다"고 발표하면서도 민주당은 조 위원장과 주말 대화를 나눈 뒤 사퇴 수용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었다. 그러나 조 위원장이 사직 의사를 고수한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에 조 위원장과 관련된 논란에 "모든 책임은 후보인 제가 지겠다"며 방어에 나섰고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결단으로 저와 함께 하려다가 본인과 가족들이 큰 상처를 받게 됐다"며 "조 위원장님과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 위원장님과 가족에게는 더 이상 아픔이나 상처가 되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