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꼬꼬무’ 암수살인마 이두홍, 살인리스트 암호를 풀어라 [MK★TV컷]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옥에서 온 살인리스트, 유령 살인마 이두홍 편이 공개된다.

2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는 영화 ‘암수살인’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던 8년간 이어진 살인자와 형사의 끈질긴 살인리스트 추적싸움을 이야기한다.

2010년 10월, 부산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김정수 형사(당시 47세)에게 한 통의 편지가 도착했다. 발신인은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던 이두홍(가명)이었다. 이 씨는 한 달 전 유흥주점 여종업원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받아 복역 중인 상태였다. 편지에는 그동안 그가 저지른 숨겨진 범죄들, 즉 ‘살인리스트’가 적혀있었다.

매일경제

사진=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저는 11명 정도의 여성 및 남성을 수차례에 걸쳐 살해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흘린 말 중에 진실과 거짓이 있습니다. 행운을 놓치지 마세요” - 이두홍(가명)의 편지 中

살인리스트에는 범행 연도와 방식, 피해자 이름 등 구체적인 정보들이 상당수 담겨있었다. 이두홍의 살인리스트는 과연 진실일까, 아니면 게임을 위한 허무맹랑한 거짓말일까.

이두홍이 고백한 사건들은 지금껏 수사 대상이 된 적 없는, 일명 암수범죄(Hidden Crime)였다. 영화 ‘암수살인’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던 이두홍과 김형사의 두뇌 게임은 무려 8년간 이어졌다. 살해 방법을 털어놓으며 암매장 장소의 약도를 그리다가도, 결정적인 대목에서는 입을 다물며 요구 조건을 내건 이두홍의 의도를 추적한다.

“자꾸 조금씩 조금씩 줘요. 팁을. '양들의 침묵' 책을 보면 범인이 어디를 가봐라. 이런 식으로” -김정수 형사-

감옥 안 살인범에게 농락당하고 있다는 비난을 감수하며, 이두홍의 감춰진 살인 사건을 추적하던 김 형사는 서서히 사건의 실체에 다가간다. 거짓을 모두 걷어낸 뒤 비로소 드러난 진실은 충격 그 자체였다.

이번 방송에는 김정수 형사와 이두홍의 실제 교도소 접견 영상이 전격 공개된다. 영상 속 이두홍의 살기 어린 눈빛과 말투에, 장트리오와 이야기 친구들 모두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녹화 현장은 이내 격한 분노와 진한 감동으로 채워졌다. 영화보다 더 가슴 아픈,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그날 이야기의 결말을 공개한다.

이야기 친구들을 분노와 공포, 전율로 몰아넣은 ‘꼬꼬무’ 일곱 번째 이야기 ‘감옥에서 온 살인리스트, 유령 살인마 이두홍’ 편은 2일 밤 10시 30분에 공개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