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BTS' 방시혁, '오징어게임' 황동혁 '블룸버그 50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회성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의장도 꼽혀

파이낸셜뉴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뉴시스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블룸버그 통신이 뽑은 ‘블룸버그 50(The Bloomberg 50)’에 선정됐다.

블룸버그는 1일(현지시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블룸버그 50’ 기사를 게재하고 방시혁 의장, 황동혁 감독, 글로벌 기업 로블록스 CEO 데이비드 바스주키, 로켓랩 CEO 피터 벡 등이 포함된 50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블룸버그 50’은 2021년 한 해 동안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금융, 정치, 기술 및 과학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물들을 선정해 소개한다.

블룸버그는 방시혁 의장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지난 4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이타카 홀딩스 인수에 성공하며 K팝을 미국 음악산업의 중심으로 올려놨다”, “K팝이 글로벌 음악 차트를 정복하는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시혁 의장이 한국을 넘어 가장 큰 무대를 향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며 하이브가 미국 본사인 하이브 아메리카를 통해 펼쳐나갈 성취들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표했다.

지난 7월 방시혁 의장이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의장직에 집중하기로 한 리더십 구조의 변화도 주목하며 본인의 전문 영역인 음악 프로듀서로서의 역할 또한 충실히 지속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라는 점을 짚었다.

방시혁 의장과 함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50인에 꼽혔다. 블록버그는 '오징어 게임'을 언급하며 "전세계 1억4000만명 이상이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이라고 썼다.

K콘텐츠의 저력을 상징하는 두 사람 외에 이회성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 의장도 50인 명단에 들었다. 이 의장은 기후 변화가 인간 활동에 의한 것을 명시한 보고서 작성을 주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