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이재정 경기교육감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적극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학생에 1인당 5만원…도의회 민주당이 공식 제안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모든 학생 대상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연합뉴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교육감은 이날 입장문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육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어서 도의회의 해당 정책 제안은 의미가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경기도교육청의 3차 추가경정예산을 활용해 유치원생을 포함한 도내 모든 학생에게 1인당 5만원씩 '2차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과 사립유치원 1곳당 500만원씩 '2차 교육안정화 지원금'을 현금으로 지원할 것을 도 교육청에 제안했다.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도내 공·사립 유치원과 초·증·고교 및 특수학교, 인가 대안학교 재학생 등 166만여명이며, 소요 예산은 833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사립유치원 경우 지원 대상은 884곳(9월 1일 기준)이며, 필요한 예산은 44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교육감은 "2차 교육재난지원금이 학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유치원도 코로나19로 퇴원 결정을 하는 학부모들이 많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유아 교육 활동에 부족함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도 교육청은 이달 15일부터 유치원생을 포함한 도내 모든 학생에게 1인당 5만원씩 1차 교육재난지원금(교육회복지원금) 총 834억원을 지급 중이다.

또 사립유치원 교사 인건비와 급식실 환경개선 사업 등을 위해 쓰도록 사립유치원 1차 교육안정화 지원금 117억을 지급한 바 있다.

도 교육청이 제출한 3차 추경예산안은 다음 달 10일까지 도의회 예결위 심사를 거친 뒤 같은 달 13일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된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