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연모' 빌런 김서하 부활, 박은빈 최대 위기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모' 배우 박은빈에게 위기가 닥친다.

30일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연모'(극본 한희정/연출 송현욱)에서는 자결한 줄 알았던 이휘(왕세자)의 숙부 창운군(김서하)이 재등장한다. '숙부를 죽인 패륜'이란 이유로 휘의 폐위까지 몰고 갔던 그 사건의 전말이 밝혀질 예정이다.

앞서 휘가 엄청난 비밀을 숨기고 있다고 가장 확신했던 창운군은 호시탐탐 그를 위기로 몰아넣었다. 극 초반, 강무장에서 그가 당긴 화살에 맞아 머리가 풀리면서 휘는 여자의 모습을 들킬 뻔했다. 이후 창운군은 "세자가 여자를 알아야 할 나이부터 병적으로 사람들을 멀리했다. 남색일지 모른다"고 음모를 꾸미기도 했다.

창운군이 신소은(배윤경)의 노비 잔이(공진서)를 살해한 사건은 결정적이었다. 휘가 살인죄의 물증을 잡고 "잔이의 무덤을 찾아가 속죄로 절하라"는 명을 내리자, 그 치욕을 견디지 못하고 유서를 남기고 목숨을 끊은 것. 양반들은 강상의 도를 무너뜨린 패륜이라며 분개했고, 유생들은 폐세자 상소를 올렸다. 이에 폐위된 휘는 강화도로 귀양길에 올랐다.

이런 창운군의 부활은 왕이 된 휘에겐 엄청난 위협이 도사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자신을 욕보이고 죽음에 이르게 한 휘를 향한 복수심이 절정에 올라있으리란 짐작이 가능하기 때문.

제작진은 "창운군의 재등장은 휘에게 엄청난 위기를 몰고올 예정이다. 그가 죽을 수밖에 없었던 그 사건이 어떻게 벌어진 것인지, 그리고 그가 휘를 향해 어떤 칼날을 휘두르게 될지, 흥미진진한 전개가 휘몰아친다"고 밝혔다.

현혜선 기자 sunsh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