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크래프톤 "KPI 게이밍, PGC 2021 1주 차 정상"…韓 기블리는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PGC 2021'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크래프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29일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인천 중구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PGC 2021' 1주 차 위클리 파이널은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 합산 방식인 '포인트 룰'로 진행됐다. 이번 위클리 파이널에서는 북미 KPI 게이밍이 1치킨, 68킬로 총 108포인트를 획득해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승리 팀 영예를 차지했다. 이로써 KPI 게이밍은 3만 달러의 위클리 파이널 승리 상금과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얻게 됐다.

한국 팀 기블리는 매치 1과 매치 7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KPI 게이밍과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쳤지만 2일 차 후반부에서 점수를 내어주며 종합 포인트 101 포인트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78 포인트를 얻은 아메리카의 Oath가 이름을 올렸다. 다나와는 9위, 젠지는 10위, 지엔엘은 1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 진입에 실패했다.

29일에는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던 16개 팀이 '바텀 식스틴(Bottom 16)' 순위 결정전을 치러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합류할 팀들의 순위를 다시 정한다. 17위부터 31위는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순차적으로 투입되며, 32위는 차주 바텀 식스틴에 참가해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출전을 노린다.

기존 위클리 파이널 진출 팀들은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출전한다. 위클리 서바이벌은 'WWCD(위너위너 치킨 디너) 룰'이 적용되어 각 매치 치킨을 획득한 팀이 그 주 위클리 파이널로 직행한다.

shaii@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