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윤여정 "우린 늘 좋은 영화·드라마 있었다…세계가 지금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머니투데이

(로스앤젤레스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배우 윤여정이 지난 4월25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서 여우 조연상 트로피를 들고 있다. (C)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늘 좋은 영화, 좋은 드라마가 있었다. 단지 세계가 지금 우리에게 주목할 뿐이다"

배우 윤여정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2회 청룡영화상'에 출연해 "몇 주 전 영국 가디언지와 인터뷰를 하는데 기자가 '한국 대중 예술이 갑자기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이유를 알 수 있냐'고 물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영화인들이) 제 말에 책임을 질 수 있게 해주셔야 한다"며 "바라볼 게 많은 여러분이 좋은 영화를 만들어서 세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윤여정은 "그동안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드리러 나왔다. 그동안 감사했다. 특히 평창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마치고 동네에 왔는데 마을 어귀에 동네 주민들이 플랜카드를 붙여주셨다. 내가 고국에 왔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 영어 안해도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글을 만들어 주신 세종대왕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청룡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은 '모가디슈'가 수상했다. 모가디슈는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최다관객상, 남우조연상, 미술상 등 5관왕을 차지했다.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