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아드보카트 이라크 축구대표팀 감독, 4개월 만에 사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출신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이라크 축구대표팀 사령탑 부임 4개월 만에 지휘봉을 내려놓았습니다.

이라크축구협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아드보카트 대표팀 감독이 사임했다"고 알렸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기대는 높았고, 불행하게도 우리는 그에 부응할 수 없었다"고 사임 결정의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라크협회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리는 FIFA 아랍컵에서는 젤리코 페트로비치코치가 감독대행을 맡는다고 전했습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을 지휘했던 아드보카트 감독은 지난 8월부터 이라크 대표팀을 이끌어왔습니다.

이라크는 아드보카트 감독 지휘 아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6차전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채 4무 2패로 A조 6개 팀 중 5위에 처져 있습니다.

SBS

딕 아드보카트 감독 재임 기간 이라크 대표팀 성적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A·B조 1, 2위는 본선에 직행하고 3위 팀끼리는 플레이오프를 치러 승자가 대륙 간 플레이오프에 나서서 마지막으로 카타르행 티켓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사진=이라크축구협회 트위터, 연합뉴스)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