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김기현 "檢의 대장동 수사, 꼬리 깃털 하나 뽑기 수준…맹탕 수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 한 달간 수사한 게 아니라 시간만 때웠다"

뉴스1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11.23/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최동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검찰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에 대해 "꼬리에 붙은 깃털 하나 뽑기 수준에 그쳤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이 김만배·남욱 두 사람을 뇌물 공여 및 배임죄로 기소하고 정영학에 대해서는 배임 혐의만 적용해 기소했는데 그야말로 꼬리 자르기에도 미치지 못했다"며 "지난 한 달간 검찰이 수사를 한 게 아니라 그냥 시간만 때웠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새롭게 드러난 사실 없는 맹탕 수준으로 수사는 몸통 근처에 아예 접근조차 하지 못했다"며 "43억원이 성남시장 선거자금, 로비 자금 등으로 쓰였다는 언론보도, 권순일 전 대법관의 재판거래 및 사후수뢰 의혹, 조직폭력배의 자금 전달 의혹 등은 아예 시작조차 안 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어떻게든 대장동의 몸통을 은폐하려는 검찰의 눈물겨운 노력이 가상할 정도"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말로는 특검에 조건 없이 동의한다지만 얼토당토않은 조건을 내걸면서 특검을 미루는 이중플레이를 하는데 마치 지킬과 하이드와 흡사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과 민주당이 반성과 사과를 수없이 입에 올렸지만, 사실은 민심을 잡기 위한 속임수에 불과했고, 속내는 국민 분노를 일시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시간 벌기용 꼼수였다"며 "국민은 더는 쇼에 속지 않는다. 민주당과 이재명은 특검법 논의를 위한 여야 원내대표 회담에 참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이 연평도 포격전 11주기인 것과 관련, "문재인 정권의 대북 굴종 정책 탓에 우리 군은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부르지도 못하고 도발을 도발이라 부르지도 못하는 홍길동 신세"라며 "이재명은 연평도 영혼 앞에서는 눈물을 훔쳤다고 하지만 진정성을 느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은 미군을 점령군이라고 하고 한국이 일본에 합병된 이유는 미국이 승인했기 때문이라며 왜곡된 역사인식으로 똘똘 뭉친 인물"이라며 "정권 교체를 통해 튼튼한 안보, 강한 국방으로 국민 안전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