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돌파감염, 신속하게 의료조치 받도록 하겠다"

아시아경제 류정민
원문보기

文대통령 "돌파감염, 신속하게 의료조치 받도록 하겠다"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2021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3차 접종까지 이뤄지면 돌파감염 현저히 줄 것"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이지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KBS 생중계로 진행된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돌파감염이 있을 수 있는데 돌파감염으로 해서 확진된 경우 신속하게 의료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저희가 매뉴얼을 잘 갖추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돌파감염을 경험한 한 시민이 신속한 의료조치를 받지 못했다는 내용의 질문을 받고 이렇게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보건당국과 보건소에서 뭔가 매뉴얼이 있어서 이렇게 대응하면 된다라고 잘 알려드렸으면 좋았을텐데 그러지 못한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는 처음 겪는 것이다. 우리가 나름대로 세계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러 부족한 점이 많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상에 완벽하게 면역을 주는 백신은 없다면서도 정부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문 대통령은 "돌파감염은 접종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라 추가접종 기간을 단축해서 4개월, 5개월보다 빠르게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있고 국민들도 잘 협조하고 있다. 3차 접종까지 이뤄지고 나면 돌파감염 사례는 현저하게 줄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