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한국 솔로곡 최고순위를 차지하는 등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빌보드 킹'으로서 위용을 자랑했다.
진이 부른 전지현, 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유어스)'가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있다.
지난 10일 방탄소년단의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에 9위로 진입한 진의 'Yours'는 16일에는 2위에 오르면서 한국 솔로곡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서,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다음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도 발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진의 'Yours'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Last 7 Days)에서도 4위를 차지하며 최정상 솔로이스트로서의 뛰어난 역량과 막강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의 'Yours'의 대기록은 일체의 프로모션이나 활동 없이 음원만으로 이루어진 성과라는 점에서 빌보드 킹 진의 엄청난 영향력과 파급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빌보드 또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진의 독보적인 기록 소식과 글로벌 팬들을 단숨에 사로잡는 압도적 인기에 놀라워하며 발 빠르게 소식을 전했다.
풍부한 감성과 탄탄한 보컬 실력 등 '보컬킹'이라고 불리는 진의 진가가 유감없이 발휘된 'Yours'는 마치 드라마 '지리산'을 압축해서 보는 듯한 느낌으로 드라마 서사에 깊이를 한층 더하며 글로벌 팬들과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연일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한국 솔로 가수 최초·최고라는 타이틀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