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기하영
원문보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서울맑음 / -3.9 °
1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모집
해커톤 행사는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개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다음달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대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참가자 혜택으로는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돼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해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또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 맥북 프로M1을,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통 및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2월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해 12월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조정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