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사퇴하면 구원등판하나"…청년 물음에 홍준표 대답은?

머니투데이 홍순빈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사퇴하면 구원등판하나"…청년 물음에 홍준표 대답은?

서울맑음 / -3.9 °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국민의힘 대권주자였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청년 소통 플랫폼인 '청년의꿈'을 연 후 지지층의 질문에 직접 답변 댓글을 다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홍 의원은 지난 14일 '청년의꿈'을 열고 '청문홍답(靑問洪答·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하다)'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에 직접 답변을 남겼다. 15일 오전 6시까지 청문홍답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 게시글을 1174개고, 그 가운데 52개의 질문에 홍 의원의 답글이 달렸다.

'청문홍답' 게시판엔 주로 홍 의원에게 국민의힘 정치인에 대한 평가를 묻는 게시글이 많이 올라왔다. 한 누리꾼이 "만약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치명적인 흠이 생겨 중도 사퇴하면 홍 의원이 구원 등판이 가능한가"라고 묻자 "그 분은 사법시험을 9수한 사람이다.절대 사퇴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사진='청년의꿈' 갈무리



"홍준표 의원님 겪어보시기에 이준석은 어떤 사람인가요?"라고 묻자 홍 의원은 "영특하고 사리분명한 청년"이라고 답했다. 또다른 누리꾼이 홍준표에게 최재형이란?"이라고 한 질문엔 "겪어보니 참 훌륭한 분"이라고 했다.

또 홍 의원의 생각 혹은 정책 방향을 묻는 내용도 있었다. 한 누리꾼이 "민주당은 왜 행정고시(5급공채시험)를 없애려고 하는거냐"라고 묻자 "빽으로 공무원 선발하려는가 보다"라고 했고, "동성애 어떻게 생각하냐"란 질문엔 "반대한다"고 했다.

경선 탈락 이후 행보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홍 의원은 재치있게 답했다. "내년 경남지사 출마 가능성이 있는가"라고 묻는 질문엔 "거긴 졸업했다"고 답했다. 또 "탈당 후 대선 출마해주시면 안 되냐"라고 하자 "안 된다"라고 했다.


한편, 청년의꿈 사이트의 '청문홍답' 게시판은 청년의 물음에 홍 의원이 직접 답하는 게시판이며 어떠한 고민도 올릴 수 있으나 인신공격, 비방, 질문을 가장한 이상한 얘기 등 게시판 취지와 맞지 않은 글은 삭제될 수 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