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UFC 정다운 무패행진, 美신문도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UFC 정다운(28)이 종합격투기 15경기 연속 무패에 도전하는 것에 미국 유력 언론도 관심을 보였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는 11일(이하 한국시간) “UFC 정다운은 1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15년 10월을 마지막으로 공식전에서 패배가 없다”며 주목했다.

정다운은 2016년 이후 13승 1무로 종합격투기 14경기 연속 무패다. 오는 14일 미국 네바다주 엔터프라이즈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197을 통해 케네디 은제추쿠(29·나이지리아)와 대결한다.

매일경제

정다운(왼쪽)이 케네디 은제추쿠(오른쪽)를 상대로 UFC 데뷔 5경기 무패, 나아가 종합격투기 15경기 연속 무패에 도전한다. 사진=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SA투데이’는 “정다운은 UFC 데뷔 후에도 4경기째 패배가 없다. 라이트헤비급(-93㎏) UFC 파이터 중에서 현재 진행형으로는 3번째로 긴 무패행진”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글로베르 테이셰이라(42·브라질)가 6경기 연속 무패로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한 것이 바로 지난달 말이다. 7경기째 패배가 없는 마고메트 안칼라예프(29·러시아)는 UFC 라이트헤비급 공식랭킹 6위에 올라있다.

종합격투기 랭킹 시스템 ‘파이트 매트릭스’는 정다운을 UFC 라이트헤비급 23위, 은제추쿠는 29위로 평가한다. UFC는 챔피언을 노릴만한 체급별 1~15위를 공식랭킹으로 발표하고 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