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여심은 천심"…락앤락, 넷플릭스 인기 배우 '공준' 통해 2030 여성 공략

매일경제 최기성
원문보기

"여심은 천심"…락앤락, 넷플릭스 인기 배우 '공준' 통해 2030 여성 공략

서울맑음 / 1.0 °
공준 [사진 제공 = 락앤락]

공준 [사진 제공 =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은 글로벌 대표 모델로 넷플릭스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 배우 '공준(?俊, 공쥔)'을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공준은 지난 7월 중국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 '아이만 지수' 1위에 선정됐을 만큼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연예인이다.

올해 상반기 드라마 산하령에 주연 배우로 출연해 중국 여심을 사로잡았다. 산하령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로 방영되며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공준 팬덤의 70% 이상이다.

락앤락은 핵심 고객층인 2030 젊은 여성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공준을 모델로 발탁했다. 공준은 중국을 포함해 동남아, 한국, 미국, 유럽 등 락앤락이 활동하는 세계 전역에서 내년 9월까지 베버리지웨어와 식품보관용기 홍보 모델로 나선다.

락앤락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11월 광군제(光棍節)와 12월 1212(?十二?쌍십이절) 행사에서 공준을 글로벌 대표 모델로 내세워, 주력 카테고리인 베버리지웨어와 식품보관용기를 중점 홍보할 예정이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