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리버풀, AT 마드리드 꺾고 UCL 16강 조기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T 2-0 완파, 조별리그 4연승

맨시티는 PSG 제치고 조 선두

중앙일보

헤딩골을 넣는 리버풀 조타(가운데).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을 꺾고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리버풀은 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4차전 홈경기에서 AT 마드리드를 2-0으로 꺾었다. 전반 13분 만에 디오구 조타의 헤딩골로 리드를 잡은 리버풀은 6분 뒤 사디오 마네가 쐐기골을 터뜨렸다. AT 마드리드는 전반 36분 펠리피가 레드카드를 받고 수적 열세에 놓이면서 반격에 나서지 못했다.

이로써 리버풀(승점 12)은 조별리그 4연승을 달렸다. 조 3위 AT 마드리드(승점 4)와 격차를 8점으로 벌려 남은 2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2위까지 주어지는 16강 진출권을 확보했다.

A조에서는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가 클럽 브뤼헤(벨기에)를 4-1로 완파하고 조 선두(승점 9)로 올라섰다.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빠진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라이프치히(독일)와 2-2로 비겼다. PSG(승점 8)는 맨시티에 선두를 내주고 조 2위로 밀렸다. D조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카림 벤제마의 멀티골을 앞세워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에 2-1로 제압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조 선두(승점 9)를 지켰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