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성평등, 성숙한 대한민국 만드는 새로운 힘"

연합뉴스 조민정
원문보기

문대통령 "성평등, 성숙한 대한민국 만드는 새로운 힘"

속보
CPI 둔화에도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80%↓
성평등포럼 영상축사 "성평등, 억압됐던 에너지 끌어내"
문대통령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영상 축사[청와대 제공.DB 및 재판매 금지]

문대통령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영상 축사
[청와대 제공.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성평등은 억압됐던 에너지를 끌어내고 성숙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새로운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개막식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이제 성평등은 조금씩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여전히 부족하지만, 기업과 공공분야에서 여성 대표성이 강화되고 있다.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고, 남성의 육아휴직 사용도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며 "여성과 남성 모두 평등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식이 이뤄낸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번 포럼은 '미래를 여는 새로운 성평등 세상'을 주제로, 청년의 성평등 문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문 대통령은 "평등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나고 자란 우리 청년들은 공정과 정의를 가장 진지하게 생각하는 세대"라며 "때로는 젠더 갈등, 세대 내 격차와 같은 진통을 겪지만 서로의 차이를 직시하며 포용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청년들은 자신의 행복과 타인의 권리를 함께 지키며 서로 다채롭게 빛을 발하는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청년기본법 시행,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 청년특별대책 발표 등을 언급하며 "청년 누구나 동등하게 삶의 행복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