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리사, ‘머니’ 퍼포먼스 비디오 2억뷰 돌파…K팝 최단 기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뮤직비디오는 물론 안무 영상에서도 억대뷰 최단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Exclusive Performance Video)는 이날 오전 2시 14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9월 24일 공개된 지 약 38일 만이며, K팝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 중 가장 빠른 2억뷰 도달 기간이다.

종전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메가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45일 4시간)이었다. 리사는 이보다 7일 빠른 기간 내 2억뷰에 도달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블랙핑크의 안무 영상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뮤직비디오 본편이 아닌 안무 영상이 단기간에 억대뷰를 기록하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라며 “특히 이번 비디오는 별다른 방송 무대 없이 오로지 완성도 높은 음악과 그의 퍼포먼스 실력만으로 일궈낸 성과라 의미 있다”고 자체 평가했다.

‘머니’는 리사의 독보적 아이덴티티가 강하게 담긴 곡이다.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이다.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에는 뮤직비디오에서 볼 법한 무대 연출과 비주얼 이펙트, 감각적인 영상미가 담겼다. 이와 함께 리사의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이 시너지를 내며 보름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머니’는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오히려 인기 역주행,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는 5위까지 올라섰다.

아울러 비슷한 기간 영국 오피셜 차트 톱100에 81위로 첫 진입한 이후, 지난 29일(현지 시간) 무려 35계단 뛰어오른 46위를 기록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4주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유튜브 톱100 차트서 2위,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에서 각각 11위와 9위를 기록하며 6주째 인기를 얻고 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