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김선호 사생활 논란

김선호 '갯차' 유일한 인터뷰 "무해한 프레임? 싫지 않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배우 김선호. tvN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김선호. tvN 제공배우 김선호의 유일한 '갯마을 차차차' 종영 인터뷰가 공개됐다.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지난 23일 홈페이지에 '갯마을 차차차'에서 홍반장 홍두식 역을 연기한 김선호와의 인터뷰를 올렸다. 앞서 김선호는 사생활 논란이 불거지면서 매체들과의 종영 인터뷰 일정을 모두 취소한 바 있지만 일정상 미리 가진 인터뷰였던 것으로 보인다.

인터뷰에서 김선호는 "감사하게도 바쁘게 생활하고 있다. 어제 막 '갯마을 차차차' 촬영이 끝났다. 드라마 때문에 바빴는데, 이제 또 바쁠 것 같다"고 근황을 전했다.

'무해한 남자' 이미지에 대해 묻자 "어떤 식으로든 배우에겐 프레임이 씌워진다. 다른 연기에 도전하면서 프레임을 걷어내고, 새로운 프레임을 덧씌우는 거다. 그래서 프레임이 싫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내가 맡은 역할을 좋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고, 다음에 다른 역할에 도전해야겠다"라고 답했다.

'스타트업'의 한지평과 '갯마을 차차차'의 홍두식 모두 선한 캐릭터인데 부담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기분 좋은 적은 있지만 부담되거나 거만해진 적은 없다. 극 중에서 내 몫을 못 할까봐 걱정했다. 제가 해내야 할 걸 못 하는 게 부담이었다"며 "대학로에서 연기하면서 평가를 받고 상처도 받았다. 많은 시간 동안 고민도 했다. 고민해보니 평가를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차이였고, 멘탈 싸움이었다. 그 세월이 벌써 10년 넘었다. 이제는 평가 자체가 고맙다"고 이야기했다.

고정 출연 중이었던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와 드라마 촬영 병행에 대해서는 "'1박 2일' 촬영 다녀와서 잠깐 휘청한 적이 있었다. 말 타고 물에 들어가고 그랬다. 근데 감독님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밤새서 편집하고 오셨는데, 제가 감히 힘들다고 인상 쓰고 있으면 안 되지 않나. 힘들어도 웃고 있어야겠다 싶어서 함께 떠들고 그랬다. 활동하며 체력적으로 힘든 건 없었고, 정신적으로도 괴롭지 않았다. 오히려 힐링이었다"고 밝혔다.

10년 넘게 '연기'를 하면서 힘든 시기를 버텨낸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김선호는 "저는 충분히 힘들어했다. 감내하고 그만큼 즐겼다. 힘들었을 때 5시간을 걸었다. 3시간씩 4시간씩 괴로워하면서. 저는 혼자 힘들어하고 대본을 보고 왜 안 됐지…찾아본다. 지금 생각해보니 뜨거웠던 시절"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 순간을 잘 간직하고 잘 아파하고 현명하게 견뎌야지, '나는 아프지 않아, 나는 안 돼' 그렇게 자신을 숨기면 안 된다. 냉정하게 아픔과 부족함을 직시해야 한다"며 "돈이 없어서 힘들면 돈이 없다는 것과 내가 힘들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럼 할 수 있는 최선은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알바로 하루에 1만 8천원 벌어서 밥 한 끼 먹는 생활이지만 견디고 있는 것. 시간은 흐를 거고, 좋을 때도 있을 거다. 나쁠 때만 있는 건 아니니까"라고 조언했다.

김선호는 최근 낙태종용 등 사생활 논란이 불거지면서 '1박 2일'에서 하차, 영화 출연 역시 무산됐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