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으로 또다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올랐다.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지난 12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11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ENHYPEN이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BORDER : CARNIVAL’로 기록했던 18위보다 7계단이나 높은 순위인 동시에 이 차트의 ‘톱10’ 문턱에 다가선 성적이다. ENHYPEN은 데뷔 1년도 지나지 않아 ‘빌보드 200’에 두 번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서 ENHYPEN은 ‘DIMENSION : DILEMMA’로 한터차트 기준 첫 주 판매량 81만 장을 넘기며 자체 기록을 세운 동시에 4세대 K팝 보이그룹의 발매 첫 주 앨범 판매량 역대 최고 기록을 남겼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데일리 앨범 차트 이틀 연속 1위에 이어 주간 앨범 차트와 주간 앨범 합산 랭킹까지 정상을 차지했다.
한편, ENHYPEN은 오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Upper Side Dreamin‘’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빌리프랩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