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與, 국힘 '위증·조폭연루'공세 반격…"MB가 설계·국힘은 배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폭·공갈·강간죄 무고' 박철민이 거짓말은 안한다고?…괴상"

(서울=연합뉴스) 김수진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1일 대장동 국정감사가 끝난 뒤에도 이재명 대선후보를 향해 '초과이익 환수' 위증 공격을 펴는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했다.

초과이익 환수 조항이 애초 없었고 국감을 통해 대장동 의혹은 결국 국민의힘 게이트로 드러났는데도 국민의힘이 위증과 조폭연루설 등의 억지를 부리면서 정치 공세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수진 원내부대표는 국감 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의 '초과이익 환수조항 삭제' 위증 주장에 대해 "초과이익 환수는 조항을 삭제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장동 사업에 대해 국민의힘이 자꾸 이재명 후보에게 배임죄를 운운하지만 사실 이들은 대장동 개발사업 결정 당시에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배임하라고 주장했던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이제 그만하길 바란다"면서 "국민의힘 대장동 사업에는 토건 비리 세력과 부패한 법조인들의 비리 게이트가 있지만,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에는 오직 국민만을 위한 이익 환수의 노력만이 있었을 뿐"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른바 50억 클럽 명단을 재거론하면서 '돈 받은 사람이 범인' 프레임을 재차 부각했다.

또 보수 정부의 정책 때문에 민관 공동 개발이 불가피했다면서 '보수 정부 원죄론'도 강조했다.

진성준 의원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이명박 정권이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공사업을 포기하게 만들었다"면서 "설계자가 이재명 지사라고 하는데 그렇지 않다. 더 큰 설계자는 이명박 정권"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이 민간사업자가 택지를 개발하면 거기다가 아파트도 지어서 직접 분양하라고 고속도로를 깔아줬다"며 "여기에 박근혜 정권이 들어서면서 꽃을 뿌려줬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캠프에서 공동 선대위원장을 지낸 우원식 의원은 '50억 클럽'에 들어간 이름을 일일이 거명하면서 "국민의힘 정부에서 고위직을 지낸 이런 법조(인)까지 잘 규명해 냄으로써, 화천대유에 소위 말하는 깐부의 실체를 잘 드러냈다"고 말했다.

소병철 의원은 화천대유 TF 회의에서 "화천대유로부터 뇌물 수수 혐의받는 일명 '50억 클럽'과 외관상 합법적 명목으로 거액의 부정한 대가를 받은 사람들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조폭 연루설도 재차 반박했다.

이재명 후보 대변인인 박찬대 의원은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공개했다 허위 지적을 받은 이른바 '조폭 돈다발' 사진을 제보한 박철민 씨와 관련, "박씨의 부친은 '아들은 거짓말은 안 한다'고 말했다"면서 "징역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박철민 씨가 조직폭력, 마약, 강간죄 무고 사기, 공갈 범행, 폭행, 특수폭행 범죄는 저질러도 거짓말만은 절대 안 하는 아들이라는 괴상한 주장"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철민 씨의 제보를 받아 국민의힘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장영하 변호사와 관련, 과거 오세훈 서울시장 보선 후보 선대위 고문으로 위촉받은 위촉장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의 대선 전략이 겨우 조롱거리로 전락한 조폭 연루 조작 블랙코미디 시리즈라는 것이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윤호중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0.21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gogog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