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엘라스트, '다크 드림' 활동 성료…초동 10배→美 아이튠즈·빌보드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엘라스트(E'LAST)가 3주간의 첫 번째 싱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엘라스트(라노, 최인, 승엽, 백결, 로민, 원혁, 예준, 원준)는 지난 20일 MBC M '쇼챔피언' 무대를 끝으로 첫 번째 싱글 'Dark Dream(다크 드림)' 공식 활동을 성료했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싱글 'Dark Dream'을 발매하며 10개월 만에 컴백한 엘라스트는 타이틀곡 '악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작 'Awake(어웨이크)' 활동에서 스케줄상 함께하지 못한 멤버 원준이 합류해,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여덟 멤버의 케미와 시너지를 발산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몽환적이고 아련한 분위기 아래 다채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며 '만능 콘셉트돌'의 매력을 드러낸 엘라스트는 이번 활동에서 중세시대 귀족을 떠올리게 하는 스타일링으로 한층 세련되고 화려해진 비주얼을 드러냈다. '귀공자돌'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비주얼만큼이나 물오른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엘라스트는 끈을 이용한 독특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로 무대를 꽉 채웠다.

무엇보다 엘라스트는 이번 신보를 통해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며 '4세대 아이돌'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엘라스트는 'Dark Dream'을 통해 전작 대비 초동 판매량 10배 이상을 달성했고, 타이틀곡 '악연'으로 첫 1000만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10일 기준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전체 장르 차트 14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팝 장르 차트 6위, 댄스 장르 차트 1위, 케이팝 장르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오르는가 하면, 가온차트 주간 앨범 차트에서도 8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엘라스트는 라디오, 유튜브 콘텐츠, 팬 사인회, 콘셉트존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새로운 모습과 성장을 거듭하는 엘라스트가 또 어떤 모습으로 팬들 앞에 돌아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첫 번째 싱글 'Dark Dream' 활동을 마무리한 엘라스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이엔터테인먼트,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