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배달앱 위메프 오 "신용카드로 받은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배달앱 위메프 오는 신용·체크카드로 지급 받은 국민지원금을 위메프 오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배달앱 빅4 중 유일하게 신용·체크카드, 지역화폐로 받은 국민지원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사용 가능 지역은 △서울 △충청북도 진천 △경상남도 밀양, 김해 △광주광역시다. 위메프 오에서 '바로결제' 배달주문을 하면 별도의 조치 없이 국민지원금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 오는 지난해 12월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 공식 제로페이 온라인 가맹점 인증을 받았다. 정부가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위메프 오 이용자는 편하게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카드 결제 방식과 동일하게 '바로결제' 배달 주문 시 일반결제에서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면 국민지원금이 우선 차감된다. 앱 내 할인쿠폰 및 포인트도 중복 적용할 수 있으며 배달료·무료 포인트를 제외한 결제 금액은 위메프 오 포인트로 적립된다.

'만나서 결제'도 된다. 거주 지역, 국민지원금 종류(신용·체크카드·지역화폐·선불카드)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프랜차이즈는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주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위메프 오 관계자는 "신용·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받은 분들이 편리하게 인근 상가의 배달음식을 국민지원금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