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리그 수도권 경기 문 열린다…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 17일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8강전 경기가 약 7000명의 관중이 입장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 수도권 경기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문을 연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이번 주말부터 K리그 수도권 소재 9개 구단 홈 경기를 유관중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2주가 경과한 경우에 한해 경기장 수용 규모의 최대 30%까지 입장할 수 있다. 이는 ‘위드 코로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 방침 변화에 따른 것이다.

2021시즌 K리그는 지난 2월 말 제한적인 유관중으로 개막했다가 7월 초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수도권 경기는 무관중으로 변경됐다. 비수도권은 그동안 각 지역 사정에 따라 일부를 제외하곤 백신 접종 유무에 관계 없이 경기장 수용 규모의 최대 30%까지 관중 입장이 가능했다.

이번에 유관중 전환하는 수도권 구단은 수원FC, 수원 삼성, 인천 유나이티드, FC서울, 성남FC(이상 K리그1), FC안양, 안산 그리너스, 부천FC, 서울 이랜드(이상 K리그2)다. 이에 따라 당장 이번 주말 K리그1 정규 최종 라운드 6경기와 K리그2 35라운드 5경기가 모두 제한적 유관중으로 치러진다.

사전 예매만 가능하며 물과 음료 외에 음식물은 섭취할 수 없다. 수도권의 경우 백신 접종 2주 경과 여부는 경기장 입장 게이트에서 직접 확인 절차를 밟는다. 질병관리청 COOV 앱의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하거나, COOV 앱과 연동된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QR 코드를 접촉하는 방식 등을 통해서다.

연맹 관계자는 “올해 안에 원정석을 다시 운영하는 방안도 각 구단과 협의해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