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스파, 데뷔 11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20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팝 걸그룹 첫 앨범 중 최고 순위"

연합뉴스

에스파 '새비지', 빌보드 메인차트 20위 입성
(서울=연합뉴스)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가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0위로 진입했다고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가 18일 전했다. 사진은 에스파 'Savage' 관련 이미지. 2021.10.18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아바타'를 중심으로 한 독특한 세계관으로 대중의 관심을 끈 걸그룹 에스파가 첫 미니 앨범 '새비지'(Savag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1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빌보드는 17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비지'가 주간 '빌보드 200'에서 20위, '톱 셀링 앨범' 2위를 각각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앨범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에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 디지털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합산해 가장 인기 있는 앨범 순위를 낸다.

SM 측은 "에스파는 데뷔 11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차트에 입성했다"며 "K팝 걸그룹이 낸 첫 앨범 중에서는 최고 순위를 기록해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11월 데뷔한 에스파는 멤버들의 아바타가 함께 활동한다는 세계관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달 초 발매한 '새비지' 미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가온 리테일 앨범 차트 등 각 음반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타이틀곡 '새비지'는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 음악 프로그램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꿰차며 신예 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인기를 나타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