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홍성군의회,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전군민 지급근거 마련

뉴시스 유효상
원문보기

홍성군의회,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전군민 지급근거 마련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홍성=뉴시스] 홍성군의회, 본회의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홍성군의회, 본회의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홍성군의회가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전군민 지급을 위한 근거를 마련한다.

홍성군의회는(의장 윤용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에 군정질문과 홍성전통시장 및 청사 이전 예정지 등 주요사업장을 방문한다. 이어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김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김덕배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 촬영 예방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전군민 지급을 위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조례안 외 18건 등 총 20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 한다.

윤용관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예산집행을 추진해 줄 것과 “11월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하게 될 코로나19 위드시대에 대응하며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하루빨리 일상회복이 될 수 있는 정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재석 의원은 '홍성, 아니 전국의 대표 수산물 홍성 광천김과 광천토굴새우젓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천특산품 새우젓, 김 산업 육성과 함께 마케팅전략 발굴을 주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