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램파드-드로그바'와 1골 차…'손흥민-케인' 35번째 축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35번째 골을 합작한 손흥민(가운데)과 해리 케인(왼쪽 2번째) 듀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5번째 골을 합작한 손흥민(가운데)과 해리 케인(왼쪽 2번째) 듀오.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29)과 해리 케인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35번째 골을 합작했다.

토트넘은 18일(한국 시간) 영국 뉴캐슬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022시즌 EPL 8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 경기에서 3 대 2로 이겼다.

EPL 2연승을 기록한 토트넘은 5승 3패 승점 15로 5위로 뛰어올랐다.

선발로 출장한 손흥민과 케인은 이날 각각 1골씩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중 토트넘의 마지막 골은 손-케 듀오가 만든 합작품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4분 루카스 모라가 페널티박스 오른쪽에 있는 케인에게 공을 찔렀고 케인은 곧바로 골문 왼쪽으로 쇄도하는 손흥민에게 연결했다.

손흥민은 이를 놓치지 않고 왼발로 슬라이딩을 하며 마무리해 3 대 1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리그 4호골이자 이번 시즌 손흥민과 케인의 첫 리그 합작골, EPL 통산 35번째 공동작품이었다.

이로써 손흥민과 케인은 첼시의 최고 듀오였던 프랭크 램파드와 디디에 드로그바의 합작골 기록(36골)을 1골 차로 추격했다.

손-케 듀오가 2골만 더 합작하면 EPL의 신기록을 세우게 된다.

달성 가능성은 크다. 지난 시즌 손흥민과 케인은 14골을 함께 만들며 EPL 한 시즌 최다 합작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