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팝업★]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차트 1위..트롯 이어 OST 황제 등극(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박서연 기자]가수 임영웅이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히어로의 위엄을 과시했다.

16일 임영웅이 지난 11일 발매한 신곡 '사랑은 늘 도망가'는 오전 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에도 오전 8시, 9시 역시 1위를 차지했다.

멜론 TOP100 차트는 국내외 전체 아티스트들의 인기곡을 순위로 매기는 차트로, 임영웅이 해당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은 2016년 데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임영웅이 처음으로 도전한 OST 곡이기 때문에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차트 외에도 실시간 차트, 핫트랙 발라드, 핫 트랙 OST, 아티스트 종합 등 총 6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임영웅의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특히 임영웅은 지니 차트에서는 TOP10 1위부터 10위까지 점령하기도 했다.

이에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임영웅, 음원차트 1위!!! 새로운 시작에서 함께 만들어 주신 뜨거운 기적. 영웅시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라고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메인 테마곡으로 이문세의 원곡을 새롭게 편곡했다.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현재 첫 정규앨범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사진=물고기뮤직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