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기시다 日 총리 "한국에 징용·위안부 소송 ‘적절한 대응’ 요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 관저 회의실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통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15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첫 통화에서 일제 강점기 징용 및 일본군 위안부 문제 소송에 관해 한국 측의 적절한 대응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문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한일 관계가 징용 및 위안부 문제로 인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거론한 후 이같이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통화를 마친 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을 만나 문 대통령과의 대화 내용을 이렇게 설명했다.

기시다 총리는 북한 문제와 관련한 대응에서 한일, 한미일 3국이 한층 협력하기로 문 대통령과 의견 일치를 이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북한의 일본인 납치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이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문 대통령이 이와 관련한 일본의 입장을 지지한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현재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한일 양국 정상이 대화를 나눈 것은 올해 6월 영국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당시 일본 총리가 인사한 후 약 4개월 만이다.

기시다 총리가 취임 후 문 대통령과 통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