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신촌과 서면에 KT롤스터 PC카페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Z세대 위한 e스포츠 브랜드 카페

KT고객이면 기간 관계없이 롤스터 PC카페 요금 10% 멤버십 할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모델들이 롤스터 PC카페 신촌점에서 롤스터 PC카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PC방 가맹사업 업체 ‘메가쓰리팝’과 e스포츠 브랜드 ‘KT롤스터(KT Rolster)’의 지식재산권(IP) 공유 제휴를 맺고 ‘롤스터 PC카페’를 오픈했다.

메가쓰리팝은 PC방 가맹점 600여개를 보유한 국내 PC방 프랜차이즈 점유율 1위 업체다.

KT는 메가쓰리팝이 게이밍 기어, 식음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가지고 추가적인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롤스터 PC카페는 기존에 메가쓰리팝이 보유하고 있는 PC방을 KT롤스터의 이미지로 리뉴얼한 공간이다.

롤스터 PC카페 내에는 KT의 20대 대표 브랜드인 ‘와이(Y)’를 친근하게 느끼도록 ‘와이존(Y zone)’이 마련돼 있다.

롤스터 PC카페는 MZ세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신촌 ‘젊음의 거리’와 부산 서면에 구축됐다. 롤스터 PC카페 부산 서면 점의 경우 700석으로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KT는 PC방 이용요금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통신사 중 처음으로 제공한다. 롤스터 PC카페를 방문하는 KT고객은 누구나 기간에 상관없이 1일 1회 PC방 이용 요금의 10%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9월 KT가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Y칼리버 LOL대회’가 국내 아마추어 대회 사상 가장 많은 참가자(5,000여명)가 도전 하는 등 e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Y칼리버 LOL대회는 총 상금 3,500만원과 함께 MVP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KT롤스터 연습생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KT는 게이머에 도전하는 MZ세대를 응원하기 위하여 국내 최대 아마추어 게임 대회를 개최했다. 같은 맥락에서 MZ세대가 게임을 즐기는 공간인 PC카페를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롤스터 PC카페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롤스터 PC카페에서 이용요금을 KT 멤버십으로 할인 받으려면 롤스터 PC카페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의 멤버십 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KT는 넷마블 계열사 미디어웹과 협업해 키오스크에서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게 구성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