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홍준표 "범죄공동체 가족"…윤석열측 "막말 입부터 세탁하라"(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洪, 이재명-윤석열 싸잡아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

(대구·서울=연합뉴스) 김현태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9일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싸잡아 비난했다.

연합뉴스

팔공산 동화사 찾은 홍준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9일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찾아 관계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1.10.9 mtkht@yna.co.kr


홍 의원은 이날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여당의 주요 후보는 대장동 비리의 주범으로 지금 조사받아야 하고, 야당 주요 후보도 장모·부인·본인 전부 지금 조사를 해서 자칫 감옥에 가야할 그런 범죄 공동체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래서 어떻게 대통령 선거를 치르려 할 수 있겠나 이건 범죄 대선이 되는 거다.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이 그게 옳은 대선이냐"고 지적했다.

또 "26년 정치하면서 참 기가 막힐 일을 겪는다. 그렇게 대통령이 돼 본들 국민들이 따르겠나. 범죄자 대통령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수사를 받는 사람들이 대통령 선거 나와서 여야의 주요 후보가 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대장동 비리의 주범으로 몰려 있어도 큰소리치고, 고발 사주 사건에 부인의 주가 조작 사건이 있어도 후보 하겠다고 지금 돌아다닌다. 참 황당한 대선을 치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팔공산 동화사 찾아 합장한 홍준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9일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찾아 통일대불 앞에서 합장하고 있다. 2021.10.9 mtkht@yna.co.kr


윤 전 총장 측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최지현 캠프 대변인은 논평에서 "또 이성을 상실한 듯 막말을 했다. 도대체 어느 당 후보인가"라고 홍 의원을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소위 '고발사주'라는 것은 윤석열 후보를 낙마시키기 위한 민주당의 치졸한 정치공작 프레임"이라며 "경선 여론조사에서 재미를 보려고 여당 지지자들에게 추파를 던지고 구애를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국수홍'이라는 조롱이 잔뜩 섞인 별명을 이미 얻고도 여당 지지층에 아부를 떠느라 있는 막말, 없는 막말을 마구 내뱉는 홍 후보가 참으로 측은해 보인다"며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돌리겠다는 말을 종종 하는데 자신의 머리와 입부터 세탁하기 바란다"라고 쏘아붙였다.

mtkh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