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영광군,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관내 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신청을 돕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영광=조광태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10월4일부터10월8일까지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집중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홀로 사는 장애인, 사회복지시설(공동생활시설)등 국민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지급대상자가 요청 시 공무원이 가정 및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돕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시설등 230여 명이 신청부터 지급까지 원스톱서비스로 편의를 제공 받았다. ‘찾아가는 신청’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마감일인 10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다.

김준성 군수는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통해 신청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이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며 “미신청 군민들께서는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하고 국민지원금(1인당 25만원)은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해 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8일 기준, 상생국민지원금 대상자의 96%인 46,547명이 신청하여 116억 3천 7백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