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양승태와 '사법농단'

법관회의, '권순일 화천대유 고문' 안건 상정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법관 대표들로 구성된 법관대표회의가 권순일 전 대법관의 화천대유 고문 논란을 정식 안건으로 채택할지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법관대표회의 산하 사법신뢰분과위원회는 어제(5일) 퇴직법관 취업제한 제도에 대해 논의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퇴직법관 취업제한 안건에는 권 전 대법관이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의 고문을 맡은 것이 적절한지 등에 대한 논의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과위는 논의를 거쳐 오는 12월 첫째 주에 예정된 법관대표회의 정식 안건에 퇴직법관 취업제한 관련 내용을 안건으로 상정할지 결정할 계획입니다.

권 전 대법관은 지난해 9월 대법관직에서 퇴임한 뒤 변호사 등록을 하지 않고 화천대유 고문으로 한 달에 천오백만 원가량의 보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대법관 재직 당시인 지난해 7월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서 무죄 의견을 낸 대가로 화천대유 고문을 맡은 게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지면서 변호사단체 등이 권 전 대법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지금 YTN 네이버 채널을 구독하면 선물을 드려요!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