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우형-KB국민은행,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왼쪽)와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이 지난 27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우아한형제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업체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7일 KB국민은행과 함께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번 지원책은 회사가 올 초 발표한 소상공인 동반성장 지원책의 이행안이다. 올 1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자상한 기업’에 선정된 우아한형제들은 중기부 등과 상생협력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50억원을 출연해 KB국민은행과 총 500억원의 대출자금을 조성하기로 협의했다. 양사가 함께 마련한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사장님이 본인 가게를 매입하는 데 필요한 대출 소요 금액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며, 한도는 10억원이다.

또한 대출을 위해 개인 담보가 필요할 시 우아한형제들에서 최대 4억원까지 담보를 대신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적용해 금리 혜택까지 마련했다.

신청을 원하는 사장님은 오는 10월12~27일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등록증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하면 된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임대 계약의 불안을 해소하고 싶은 사장님이나 늘어가는 임차료 부담으로 수익 유지가 어려운 사장님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사장님이 더욱 안정적으로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