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정미경 "곽상도, 文 자녀까지 거론했는데…의원직 사퇴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머니투데이

곽상도 무소속 의원/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국민의힘 탈당계를 제출한 곽상도 무소속 의원을 향해 "(곽 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하지 않아) 실망했다"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정 위원은 27일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나와 "전날(26일) 긴급 최고위원회가 열려 가 보니 곽 의원의 탈당계가 올라와 있었다. (곽 의원이) 사퇴할 줄 알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탈당계를 냈지만 이와 별개로 당에서 징계 조치를 내려야할 것이 아닌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정 위원은 "탈당을 하면 당내 징계를 할 수 없다"며 "지난번 윤희숙 전 의원의 경우엔 본인이 아니고 본인의 아버지 사건이었지만 자신이 의원직을 사퇴하고 수사를 받겠다고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이) 정권 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을 바라보며 아마 그렇게 한 것 같은데 곽 의원이 한 일은 국민들도 다 알지 않냐. 그렇기 때문에 (곽 의원이) 사퇴할 줄 알았는데 사퇴서가 아니고 탈당계여서 놀랐다"고 밝혔다.

그는 '(곽 의원이) 의원직을 사퇴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하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동의하며 "지금까지 곽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자녀 문제 에 대해 누구보다도 선봉에 서서 국민적 눈높이에 말씀한 분"이라며 "(국민들이) 50억원을 그 아들에게 줬다고 생각하지 않을 거다. '곽 의원을 보고 줬다'고 생각할 것이니 제 생각엔 이 정도면 본인은 의원직을 사퇴하고 난 다음 수사를 받겠다고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6일 성남 대장동 개발 시행사 '화천대유자산관리'가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으로 약 50억원을 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곽 의원은 국민의힘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곽 의원의 아들인 곽병채씨는 곽 의원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익이 날 수 있도록 나도 회사 직원으로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했다"며 "지난 3월 퇴사하기 전 50억원을 지급받는 것으로 성과급 계약이 변경되었고, 원천징수 후 약 28억원을 지난 4월30일경 내 계좌로 받았다"고 해명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