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포터 PICK] '펩 천적' 투헬의 첼시, 맨시티전 4연승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천적' 토마스 투헬이 또다시 펩 과르디올라를 잡으러 나선다. 과연 투헬이 리그 선두를 유지하며 맨시티전 4연승을 이끌 수 있을까?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를 치른다. 첼시는 승점 13점(4승 1무)으로 1위, 맨시티는 승점 10점(3승 1무 1패)으로 5위에 위치해있다.

홈팀 첼시는 올 시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인다. 지난 리그 5라운드 토트넘과의 런던 더비에서 3-0으로 승리를 거두며 '유럽 챔피언'의 저력을 보여줬다. 최근 첼시는 티아고 실바, 안토니오 뤼디거 등 단단한 수비진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첼시의 수비진은 올 시즌 리그 5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내줬다. 게다가 경기당 2.4골을 뽑아내며 공격력에서도 돋보이기 때문에 이번 시즌 진정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반면 원정팀 맨시티의 경기력은 기복이 존재한다.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차전에서 라이프치히를 6-3으로 압도하며 폭발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후 사우샘프턴과의 홈경기에선 무기력한 전술로 0-0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얻는 데 만족해야 했다. 게다가 맨시티는 향후 첼시-PSG-리버풀과 겨루는 죽음의 3연전을 앞두고 있다. 맨시티에겐 험난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선수들의 체력 관리가 중요한 순간이다.

첼시에는 확실한 스트라이커 '돌아온' 로멜루 루카쿠가 존재한다. 루카쿠는 첼시의 최전방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 주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4골을 터트리며 리그 득점 2위(3골)에 오르며 EPL에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하고 있다. 지난여름 첼시로 복귀한 루카쿠는 강한 피지컬로 힘과 민첩함을 동시에 지닌 공격수로 성장했다. 결국 첼시는 좌우측 측면 풀백의 오버래핑을 통해 루카루를 겨냥한 크로스 플레이를 자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첼시의 투헬 감독은 특히 맨시티전에 강했다. 올해 1월 투헬이 부임한 이후 첼시는 맨시티에 3경기 모두 승리를 거뒀다. 특히 첼시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우승 후보' 맨시티를 상대로 빅이어를 들어 올리며 자신감이 넘치는 상태다. 이번 맨시티전 투헬의 지략이 또다시 펩을 잡고 맨시티전 4연승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맨시티는 첼시의 막강한 공격을 막아내야 한다. 이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첼시전에서 맨시티의 수비 주축인 디아스에게 중요한 역할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의 '핵심 수비수' 후벤 디아스는 지난 시즌 엄청난 수비력을 보여주면서 맨시티를 '리그 챔피언'으로 이끌었다. 또한 지난 여름 6년 재계약을 맺으며 2027년까지 맨시티의 수비진을 담당하게 됐다. 이번 시즌 맨시티는 디아스가 출전한 리그 5경기에서 1실점만 허용했다. 디아스의 올 시즌 활약에도 주목할 수 있다.

디아스와 호흡을 맞출 센터백에도 이목이 쏠린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예상 선발 라인업으로 나단 아케를 예상하고 있다. 아케는 지난 시즌 본머스에서 영입된 젊은 수비수이지만 부상 등으로 많은 경기 출전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에므리크 라포르트와 번갈아 선발로 출전 중이다. 이번 첼시전 디아스와 완벽한 호흡으로 승리를 이끈다면 라포르트와 치열한 주전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펩 감독의 부담감은 상당히 무거울 것이다. 펩의 맨시티는 투헬이 부임한 첼시에게 3경기 모두 패배를 겪었다. 특히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서 펩은 일카이 귄도안을 수비형 미드필더로 기용했다. 하지만 이 전략은 가장 큰 패배의 요인이 됐고 많은 비판을 받았다. 결국 이번 라운드 펩은 큰 전술적 변화를 가져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창 vs 방패' UCL 결승 리벤지 매치, 결과는 무승부!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양 팀의 무승부를 예측했다. '스포라이브'는 첼시의 승리에 2.75배, 맨시티의 승리에 2.75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첼시의 승리 확률(35%)과 맨시티의 승리 확률(35%)이 동일하다.

또한 다득점 경기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의 득점 총합이 2.5골 이하에 1.75배, 2.5골 이상에 2.17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과 양 팀의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고려했을 때, 첼시와 맨시티는 1-1로 무승부를 거둘 것으로 예측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이규학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