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박상돈 천안시장 "국민지원금 도비 지원 분담률 높여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 시장, 24일 양승조 충남지사 면담…"천안과 아산 60~80% 지원 요청"

노컷뉴스

박상돈 천안시장(왼쪽)이 24일 양승조 충남지사(오른쪽)를 면담하고 국민지원금 도비 지원을 60~80%가량 높여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 SNS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왼쪽)이 24일 양승조 충남지사(오른쪽)를 면담하고 국민지원금 도비 지원을 60~80%가량 높여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 SNS 캡쳐박상돈 천안시장이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만나 국민상생지원금을 받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도비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요청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24일 재난지원금 전시민 100%지급을 위해 양 지사에게 긴급면담을 요청했고, 양 지사가 바쁜 가운데 일정을 잡아 반갑게 만나줬다"며 "양지사는 충남도의 재정 형편상 어렵지만 다시 한 번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충남 전체의 44.2%가 천안시 몫으로, 경기도가 수원시를 비롯한 6개 시에 100%지원(기타 시 90% 지원)한 것처럼은 못하더라도 지원규모가 큰 천안(310억)과 아산은 전체 소요의 60~80% 지원을 간곡히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양 지사는 다른 시군과의 형평문제와 도재정의 어려움을 들어 난색을 표했지만 전 시군에 60%를 지원하더라도 전체 소요액 700억 원 중 기존 50% 지원에 비해 추가 소요액은 70억 원에 불과하다"며 "천안과 아산만 차등지원해도 지방재정법 시행령에 의거 합법이고, 금액도 40여억 원 차이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고 덧붙였다.

정부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천안 시민은 12만 4천여 명으로 310억 원의 추가 예산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천안시는 재정 등의 어려움이 있다며 100%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충남도에 추가예산의 80%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충남도는 추가 예산의 50%는 각 기초지자체에서 분담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충남에서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은 천안 시민 12만 4천여 명을 포함해 25만여 명이다. 충남도는 당진·천안시 등과 이견을 조율해 이르면 다음 주 초 국민 지원금 추가 지급 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