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K팝 그룹 최초 17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블랙핑크. 제공IYG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걸그룹 블랙핑크의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초로 17억 뷰를 돌파했다.

23일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의 메가 히트곡인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7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7억 회를 넘겼다.

이는 '뚜두뚜두(DDU-DU DDU-DU)'가 2018년 6월 공개된 지 3년 3개월 만으로, K팝 그룹 역사상 최고 기록이다. 글로벌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힘입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 중이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 곡인 '뚜두뚜두'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 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다. 블랙핑크가 유튜브에서 보유한 억대 뷰 영상은 무려 30편으로 그 중 '뚜두뚜두 (17억뷰)', ‘Kill This Love (13억뷰)’, ‘붐바야 (12억뷰)’, ‘마지막처럼 (10억뷰)’ 4곡의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훌쩍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꾸준히 늘어 현재 6700만명이 넘는다.

지난 10일 발표된 리사의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 역시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7360만 뷰를 기록,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타이틀을 얻었다. 이처럼 블랙핑크는 그룹과 솔로를 가리지 않고 각종 신기록을 자체 경신 하며 글로벌 그룹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