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신선한 ‘파일럿 예능’부터 익숙한 ‘음악 예능’까지, 올해도 풍성한 추석 방송 차림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KBS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덧 ‘집콕’이 당연해진 명절 연휴, 방송사들은 이번 추석에도 안방극장을 물들일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새로운 형식을 앞세운 파일럿 예능부터 명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다양한 음악 예능,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까지 차림상은 올해도 풍성하다.

MBC는 기존 인기 예능의 장점을 살린 새 파일럿 예능을 선보인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오후 5시15분에 방송되는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MBC 예능 <복면가왕>의 스핀 오프 프로그램이다.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에르베 위베르가 공동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스타들이 출연하던 기존 <복면가왕>과 달리 성별, 직업, 나이 등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다. 가수 김연우,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연하며 <복면가왕>의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는다. 21일, 22일 오후 7시30분에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호적메이트>는 <나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이어 MBC가 새롭게 시도하는 관찰 예능이다. 이른바 ‘호적 메이트’라 불리는 형제, 자매간의 일상을 탐구한다는 콘셉트로 스타와 가족의 일상을 공개한다. 방송인 이경규, 배우 김정은, 가수 딘딘, 츄 등이 MC로 농구인 출신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선다.

경향신문

MBC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더 마스크드 탤런트>. M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명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음악 예능 역시 브라운관을 채운다. MBC는 추석 당일인 21일 오전 8시20분 강변가요제를 빛낸 주역들이 모여 감동의 순간을 재현하는 콘서트 프로그램 <강변가요제: 레전드>를 방송한다.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숭연, 이소정, 정엽, 존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연해 다양한 세대와 장르가 어우러지는 음악 축제를 펼친다. JTBC는 20일 오후 9시 <슈퍼밴드2> 본방송에 더해 다음날인 21일 오후 11시20분 추석 특집 <슈퍼밴드2-화제의 무대 몰아보기>를 준비했고, JTBC2 채널을 통해서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예능인 <인더숲 BTS편>을 20~22일 오후 6시부터 전편 연속 방영한다.

tvN은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를 준비했다. 올 하반기 히트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19일, 2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7~9화, 10~12화를 연속 방송한다. 21일 오전 10시에는 신민아, 김선호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5~8화가 방송된다. 22일 오전 10시에는 배우 조여정의 주연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하이클래스> 3~6화가 연속 방송된다.

김지혜 기자 kimg@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