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피어나라 심수봉’→‘더마탤’, 추석 기다려지는 특집·파일럿[MK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방송사들이 준비한 추석 특집, 제공l각 방송사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 연휴가 시작됐다.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지상파 방송사들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만 방송사 별 트렌드는 다르다. KBS와 MBC는 여느 때와 같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준비했지만, SBS는 파일럿 프로그램 대신 기존 프로그램을 추석 특집으로 확대 편성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파일럿 프로그램들 또한 예년과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음악과 음식에 집중됐던 기존에 비해 한층 더 다양한 소재를 내세운 것. 올 추석 연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KBS, ‘어게인 나훈아’ 이을 ‘피어나라 심수봉’...기대 만발

스타투데이

사진lKBS


KBS가 준비한 추석 특집 중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하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다.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세대를 관통하는 국민가수 심수봉이 펼치는 26년 만의 단독 TV쇼다. 심수봉은 ‘사랑’, ‘희망’, ‘꿈’이라는 키워드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의 순간을 함께 견딘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KBS는 지난해 추석 연휴 방송한 특집 프로그램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으로 29%(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가황’으로 불리는 나훈아가 출연해 ‘무시로’, ‘18살 순이’, '갈무리’, ‘비나리’, ‘잡초’, ’청춘을 돌려다오’, ‘남자의 인생’, ‘테스형!’ 등 주옥같은 히트곡과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에서 심수봉은 ‘아리랑’을 비롯해 지금껏 방송에서 공개한 적 없는 히든곡들을 공개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19일 오후 8시 KBS 2TV에서 방송되며, 21일 오후 10시 10분에는 스페셜 편이 전파를 탄다.

스타투데이

사진lKBS


KBS가 준비한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 중 하나는 신개념 지식 FLEX 쇼 ‘이거 알아?’다.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프로그램으로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지식인들이 각자의 지식을 플렉스 하는 신개념 지식쇼다. 베테랑 MC 전현무가 진행을 맡고 김종민, 이진호, 김재환이 출연한다. 또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오마이걸 효정·유아, 위아이 김요한·유용하 등 특급 게스트들이 그간 숨겨왔던 지식에 대한 열정을 불태운다. ‘이거 알아?’는 20일 오후 6시, 21일 오후 6시 40분 KBS 2TV에서 1부와 2부가 각각 방송된다.

스타투데이

사진lKBS


KBS가 준비한 또 다른 파일럿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해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전설의 배우들’이다. KBS는 그간 ‘전설의 고향’부터 ‘역사저널 그날’까지 한국형 스토리텔링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그 제작 노하우를 살려 공포, 역사, 전설을 넘나드는 ‘본격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이 출연해 드라마 대본리딩 현장을 연상케 하는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설의 배우들’은 1부 20일 오후 7시 20분, 2부 22일 오후 10시 4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MBC, ‘복면가왕’ 스핀오프→관찰 예능 ‘호적 메이트’...볼거리 풍성

스타투데이

사진lMBC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이 올 추석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 ‘더.마.탤’)’로 찾아간다. 대한민국X프랑스 합작 글로벌 프로젝트 ‘더.마.탤’은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으로, 스타들이 주인공이 되는 기존 포맷과 달리 직업, 나이, 성별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대 위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인의 참가자들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무대 매너로 가면 뒤 숨겨진 정체를 궁금하게 만든다. 또 참가자의 아이디어로 닉네임과 가면, 의상까지 직접 제작해 기대감을 더한다. ‘복면가왕’의 시그니처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고, 가수 김연우,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격한다. 21일, 22일 오후 5시 20분 방송.

스타투데이

사진lMBC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등의 관찰 예능을 성공시킨 MBC는 올 추석 연휴 또 하나의 파일럿 관찰 예능프로그램을 론칭한다. MBC 추석 파일럿 ‘호적 메이트’는 형제, 자매 간 서로를 일명 ‘호적 메이트’로 부르는 트렌드 속,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예능 대부 이경규를 비롯해 프로입담꾼 배우 김정은, 딘딘, 츄까지 역대급 MC 라인업은 물론 농구계 레전드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섰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MC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허훈 허형제,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된 배우 이지훈이 보여주는 스타와 가족의 일상으로 ‘찐’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1일, 22일 오후 7시 30분 방송.

스타투데이

사진lMBC


이 외에도 MBC는 추석 당일인 21일 오후 2시 10분에는 ‘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여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할 ‘MBC강변가요제:레전드’를 방송한다. 또 연휴 마지막 날인 23일 오전 12시 10분에는 실존 혹은 가상인물을 디지털화하는 기술인 '디지털휴먼'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 봄여름가을겨울의 보컬 김종진과 드러머 고(故) 전태관, 고(故) 김현식이 함께 꾸미는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 Re:present’를 편성했다.


◆SBS, '펜트하우스' 스페셜→‘편먹고 공치리’ 동상이몽 특집...내실 다지기

스타투데이

사진lSBS


SBS는 올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을 편성하는 대신, 정규 콘텐츠의 재미를 살리며 내실을 다지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았다. 먼저 지난 10일 19.1%(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한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의 스페셜 방송이 준비됐다.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에서는 ‘펜트하우스’의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다. 첫 만남부터 캐릭터에 대한 연구, 내가 뽑는 명장면 및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 제작기간 동안 배우들의 희로애락을 소개한다. 특히, 배우들의 소감, 극중 캐릭터를 떠나보내는 작별 의식, 그리고 그동안 ‘펜트하우스’를 사랑해 준 시청자들에게 마지막 인사까지 ‘펜트하우스’ 대장정의 여운을 시청자와 함께 나눌 예정이다. 18일 오후 8시 55분 방송.

스타투데이

사진lSBS


또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 with 동상이몽’을 2부작 추석 특집으로 방송한다. 골프 예능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에 ‘동상이몽'을 통해 '진짜 내 편' 부부로 눈길을 끈 연예계 대표 부부 소이현♥인교진 부부와 장신영♥강경준 부부가 출격하는 것. 소이현♥인교진 부부는 유현주 프로, 이승기와 편을 먹고, 장신영♥강경준 부부는 이경규, 이승엽과 각각 팀을 이뤄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실력자로 소문난 부부 중 필드 위 최후의 승자가 누구일지 기대가 모인다. 18일 오후 6시, 22일 오후 5시 50분 방송.

스타투데이

사진lSBS


이 외에도 20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추석특집 생활의 달인’에서는 멀리차기 달인, 골프 달인, 새총의 달인, 총기 검수의 달인 등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이색달인들이 총집합한다.

또 21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에서는 이종격투기를 하는 임성훈, 스트레칭을 하는 박소현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MC들의 삶을 순간 포착한다. 또한 ‘건강하면 내가 최고다’ 코너에서는 건강 최고 라이벌이 출연해 청백으로 우열을 가리는 특별한 재미도 선사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