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이준석 “지금 대선하면 박빙이거나 5%p 차이로 패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대표 취임 100일 간담회 “유튜브식 정치 경계해야”

조선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1.09.17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7일 “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지금 선거할 경우 아주 박빙 수준이거나, 야당이 최대 5%포인트 지는 것으로 나온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항상 과감한 자세로 정치 개혁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파부침주(破釜沈舟)의 자세로 불가역적인 정치 개혁을 완성해 대선에서 승리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현 정권과 여당의 독주와 오만을 낙동강에서 막아내는 동시에,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인천에 병력을 상륙시켜야 우리는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보고싶은 것만 보는 식으로 콘텐츠가 추천되는 ‘유튜브식 정치’를 경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야권 통합만 하면 이긴다’ ‘내 주변에 문재인 좋아하는 사람 없다’ ‘여론조사는 조작됐다’ ‘부정 선거를 심판하라’와 같은 비과학적인 언어로 선거를 바라보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정권 교체는 요원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정 선거 등을 집중 부각하는 일부 주자를 언급하며 “정말 보수를 사랑하는 분들인가에 대해 다소 의구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는 “같은 방향으로 가는 길 속에서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기를 바란다”며 “연립 정당이라는 칭호를 붙일 수 있는 정도의 굳은 신뢰로 대선에 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양당 합당이 최근 결렬되긴 했지만, 앞으로 정권 교체를 위해 양측이 다시 손잡을 가능성을 내비친 것으로 풀이됐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개혁의 진도를 빼야 한다”며 “2030세대의 확고한 지지를 얻으려면 공유와 참여, 개방이 우리의 언어가 돼야 한다”고도 했다.

[노석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