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세븐틴 정한, 솔로 자작곡 'Dream' 美빌보드 집중 조명 "캐럿 위한 선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멤버 정한이 솔로 자작곡으로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6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세븐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습 공개된 정한의 솔로 자작곡 ‘Dream’을 집중 조명, “정한은 이번 기회로 작사가와 프로듀서로서의 재능을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의 면모를 빛냈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세븐틴 노래의 주 장르인 타격감 있는 신스 베이스와 힙합, EDM 비트가 아닌 감미로운 어쿠스틱 장르와 가사를 통해 곡을 이어간다”라며 세븐틴 보컬팀에 속한 정한의 독보적인 보컬 음색과 솔로 역량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정한은 ‘Dream’의 한국어 버전은 물론 일본어 버전도 기습 공개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안겼다. 담백하면서도 포근한 정한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가득 채워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세븐틴이 최근 발매한 미니 8집 ‘Your Choice’가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11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며 세븐틴의 높은 인기와 화제성을 강조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재차 증명했다.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5위로 첫 진입하는 등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눈부신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한편, 정한이 속한 세븐틴은 오는 10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