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구충곤 군수 "국민지원금 화순군 전 군민에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순=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화순군이 오는 10월 1일 부터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군민3909명에게 1인당 25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이에 따라 모든 화순군민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16일 오후 "소득하위 88% 선별지급하는 국민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군민에게도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며 "코로나19로 생계 위기 등 고통을 함께 감내해온 군민을 위로하고 정부 지원 제외 군민의 소외감 등을 고려해 전 군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추가 지원에 필요한 예산 9억7800만원은 예비비에서 활용된다.

뉴스핌

구충곤 군수 "화순군 전 군민 1인당 25만원 지급"[사진=화순군] 2021.09.16 ej7648@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화순사랑상품권(종이형, 카드형)으로 지급된다. 구체적인 지원금 신청, 지급 장소 등 계획은 추석 연휴 이후에 확정할 방침이다.

광주전남에서는 화순군이 처음으로 '전 군민 100% 지급'을 추진한다.

국민지원금 보편지급과 함께 전남도와 함께 소상공인·취약계층 민생지원금도 지원한다.

총 4억9200여만원(도비 1억8480여만 원·군비 3억720여만 원)을 15일부터 지급한다.

자영업자 경영회복, 소비촉진, 취약계층 생계, 방역물품 4개 분야 20개 사업으로 구분해 15개 사업은 현금, 5개 사업은 방역물품을 지급한다.

구충곤 군수는 "사회·경제적 활동이 크게 위축돼 취약계층은 분야별 대책은 물론 보편지원도 필요하다"며 "민생과 경제 안정에 직접 지원이 더 실효성 있고, 감염병과 민생·경제 방역의 균형을 유지하는 수단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은 물론 가용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민생 안정, 경제 방역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겠다"며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게 단비가 되고 골목 상권이 활기를 되찾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